본문 바로가기

잡담....

After... 2)

 

1. PD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게임이 나올지 모른다고 했을때  난 이미 망했다 라고 생각했다.

   아마 기술적으로 적용 불확실성이 크니  그런 이야기를 한듯 하다.

 

2. 게임 시스템을 갈아엎었는데  내가 이러면 일정을 바꿔야 한다고 했다.

    PD가  걱정하지 마라  내가 다 책임진다.

    일정이 관리가 안되는 상황이 많았다.

   일정관리를 나중에 하는데 개발자 의견없이 본인들이 알아서 추가하는데

   결국에는 나는 열심히 일하는데  일정은 자꾸 밀리는 현상이 발생하고

   이게 스트레스가 많았지..

   

 

3.  퇴사전  마지막 회시자리에서  넌 왜 우리 게임을 안하냐   

    누가 이렇게 말했다.

    의도는  뭐  넌  우리게임에 열정이 없냐   그런거 겠지...

    예전부터  게임이 재미있어서 개발은  물건너 갔고

   

    "게임 개발하면서  재미없는데  난 게임 안해야지"  이런말 하면 안된다.

    사기 뚝 떨어지는 현상이다.

    반대의 상황인데  퇴사하고 나서 한동안 고민도 했었다. 

    결론은  그 사람은  꼰대라고 생각이 된다.  

    

    

    

 

난 아직도 이 회사의 프로젝트가 성공하길 빈다.
나름 오래 다녔고  애정이 있다.

 

첫 게임 회사에서  안좋은 상황을 너무 많이 봐서  

다시 같은 상황이 왔을때  퇴사를 한다고 다짐을 했다.

그리고 나는 저렇게 안해야지  다짐을 꼭 했다.

 

 

"사람은  한 두번 실수를 하지만 반복되면 실력이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