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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 언어/Effective C++

항목 1 : C++ 에 왔으면 C++의 법을 따릅시다.

여기에는 특별히 설명할게 없는데   나같은 경우  C언어에 익숙해 있다가
C++ 로 넘어오면서  고민했던게 몇가지 있다


1. int  *p ; 
2. int*  p;    

자  위의 두가지  포인터 선언문이 있는데  2표현 모두  정상적이고  편한대로 써도 된다.
저 같은 경우는  C언어에 물들어(아주 더럽게)  1번 표현이  아주 보기 좋다
처음  C++ 배울때 책에서  2번 표현식으로 쓰더라
정말 어색하게 느껴졌다


1번 해석
왜냐면  내가 포인터를 배울 때    p는  포인터 변수이다.   그 변수는  int 타입을 저장한다.
좋아.

2번 해석
이건   p는 변수인데  int *  타입을  저장하는 변수이다. 

흠 ..
지금 보면  2번이  더 자연스러워 보인다
굳이 따지면  포인터 때문이 아니라  참조변수 선언시 그게 확 느껴졌거든
1.  int   &r;
2.  int&  r;

음..  참조변수때는  확실히  2번 방식이 눈에  잘들어온다.
그래서  요즘엔  2번 방식으로  쓸려고 한다.

이건  개인취향이지  강제성도 없고  컴파일 에러도 나지 않는다
다만  통일성을 주기 위해  한가지 형식으로 하는 게 좋다
한번  다른 사람 코드를 보면  어떤 방식이 많은지  대충  나올거다
고전방식은   1번   ,   변화된 방식은  2번

 
지금까지  헛소리입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