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 테스트중에 자꾸 클라이언트가 죽었다.
어느 지점에서 시그널이 엉뚱한 값으로 들어와서 나를 미치게하는 기분 ...
물론 약간의 편법으로 넘어갈수 있었는데 ( 사실 그냥 넘어갈려구 하다가..ㅋㅋ)
왠지 꺼림직해서 풀려구 했다.
정말 내 대가리에서 상상을 동원하여 설마 쓰레드 동기화 문제? 해킹? 컴파일러? 우분투 문제?ㅡㅡ
답은 바로 사이즈 문제.. 에휴
결론만 말하면 다들 소켓플밍 할때 꼭 write 함수에서 100의 크기로 보내면 read에서는 100으로 받자
이 간단한 문제 땜시 1년 노화가 진행된다.
어느 지점에서 시그널이 엉뚱한 값으로 들어와서 나를 미치게하는 기분 ...
물론 약간의 편법으로 넘어갈수 있었는데 ( 사실 그냥 넘어갈려구 하다가..ㅋㅋ)
왠지 꺼림직해서 풀려구 했다.
정말 내 대가리에서 상상을 동원하여 설마 쓰레드 동기화 문제? 해킹? 컴파일러? 우분투 문제?ㅡㅡ
답은 바로 사이즈 문제.. 에휴
결론만 말하면 다들 소켓플밍 할때 꼭 write 함수에서 100의 크기로 보내면 read에서는 100으로 받자
이 간단한 문제 땜시 1년 노화가 진행된다.